소소랑

영탁 나이 아버지 R&B가수 본문

카테고리 없음

영탁 나이 아버지 R&B가수

qkfrdmsqlc 달소다 2020. 2. 13. 20:51

영탁 나이 아버지 R&B가수

영탁 본선 진출

기부금 팀미션 영탁은?

영탁은 R&B가수?

 


연일 화제를 모으고 있는 미스터 트롯의 본선 진출자 영탁!!! 본선 3차전인 마지막 경연인 기부금 팀 미션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개인전이든 팀 미션이든 무서운 기세로 올라오고 있는 영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영탁 프로필

영탁의 본명은 박영탁으로 예명인 줄 아시는 분이 많지만 성만 빼고 본인의 이름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외동아들로 178cm, 67kg의 좋은 체격으로 1983513일 생으로 만 36세이며 2005년부터 활동한지 15년 차 현역 가수입니다.



학력은 안동고등학교를 졸업한 후 국민대학교 종합예술대학원 실용음악작곡 석사과정을 마쳤다고 합니다.

 

영탁 데뷔 전


영탁은 안동 MBC 어린이 합창단 출신이기도 하며 원랴 전공은 광고였으나 22살 때 가수가 되겠다는 일념으로 서울로 올라와 가수의 꿈을 키웠다고 하는데요.

 

영탁은 데뷔 전부터 '하비넷''탑보컬'과 같은 아마추어 음악 사이트에서도 대단한 가창력 으로 유명했다고 하는데요. '지방아이들소울'이란 팀을 결성하여 SBS '스타팅'에서 우승한 기록도 있는 실력자입니다.



♡영탁 데뷔/활동


영탁은 당시 노래 실력뿐 아니라 작곡 능력도 뛰어났기 때문에 2007년에 '사랑한다'R&B 가수이자 싱어송라이터로 데뷔하게 됩니다.

 

꾸준하게 앨범을 발매하며 가이드 보컬, 개인 활동, 애니메이션 등지에서 활동하였는데 음역대가 매우 높아 여자키의 노래들도 무리 없이 소화할 정도라고 하며 정확한 기교와 음정까지 이미 음악계에서는 실력파 아티스트로 유명했다고 합니다.

 

영탁은 201312'히든싱어2' 휘성 편에 '겸임교수 휘성'으로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영탁은 계속 가수의 길을 걷고자 '가문의 위기', '시티헌터', '여사부일체', '49'등 수많은 OST에 참여하거나 수많은 오디션을 봤지만 회사가 망하거나 계약이 종료되는 등 일이 잘 풀리지 않자 너무 힘들어 가수를 포기해야 하나라는 생각까지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6개가 넘는 소속사를 옮기며 영탁은 20112인조 발라드 팀 제이심포니라는 그룹을 만들어 활동하다 2016년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며 활동하게 됩니다.


 

 

♡영탁 아버지


군인 출신인 영탁의 아버지는 무뚝뚝하지만 늘 영탁에게 힘이 되어주시는 존재였다고 하는데요. 영탁이 방송 아침마당 '도전! 꿈의 무대'에 출연하기 전 뇌경색으로 쓰러지셨다고 하는데요.

 

늘 강하기만 한 아버지의 아픈 모습이 낯설기만 하다고 말하며 아버지에 힘이 되었으면 한다는 마음으로 노래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영탁은 몸이 아프신 아버지의 병간호를 어머님과 함께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바쁜 스케줄 속에서 묵묵히 아버지의 곁을 지켜주며 자신의 길을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다행히 많이 건강해지셨다고 하는데요. 미스터 트롯에서 활약하는 아들 영탁의 모습을 보며 많이 뿌듯해하실 것 같습니다.



♡영탁 노래/누나가 딱이야, 니가 왜 거기서 나와


영탁은 '누나가 딱이야', '니가 왜 거기서 나와'와 같은 공감할 수 있는 곡으로 인기를 끌었는데요. 특히 '니가 왜 거기서 나와'는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곡이라고 하는데요. 재미있는 뮤지비디오와 흥겨운 리듬까지 더해져 젊은 층들에게도 인기를 얻게 되는 곡이 됩니다.

 

그는 "정형돈 선배님의 유명한 짤 중 '형이 왜 거기서 나와'를 보거 노래를 만들면 좋을 것 같았다. 거기에 실화를 담아서 뒷목을 잡을 수 밖에 없었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미스터 트롯 영탁

 

영탁은 1:1 데스매치에서 천명훈과 함께 대결을 펼치기도 했는데요. 영탁은 무대에서 강진의 '막걸리 한 잔'을 열창했으며 뛰어난 가사 전달력과 감정에 많은 사람들이 감동하는 무대를 보여주었습니다.

 

다른 무대에서도 영탁의 실력은 뛰어났지만 1:1 데스매치의 '먹걸리 한 잔'은 영탁의 숨은 실력을 여과 없이 보여주는 훌륭한 무대였습니다.


 

영탁의 엄청난 실력에 마스터들은 놀랐으며 단번에 우승후보에까지 거론이 되면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그동안 큰 주목을 받지 못하고 R&B가수에서 트로트 가수로 전향하기 까지 또 트로트 가수로 자리 잡기까지 쉽지 않은 많은 시간들이 흘렀지만 미스터 트롯을 통해 영탁의 실력을 속 시원하게 보여줄 수 있는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012345


숨어있는 고수중 한 명인 영탁의 미스터트롯을 응원합니다.


미스터 트롯 장민호 포스팅

미스터 트롯 김호중 포스팅

미스터 트롯 이찬원 포스팅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