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랑

표창원 프로필 학력 아내(부인) 나이 자녀 본문

카테고리 없음

표창원 프로필 학력 아내(부인) 나이 자녀

달소다 2021. 12. 22. 21:40
반응형

표창원 프로필 학력 아내(부인) 나이 자녀

 

내용 정리 : 표창원 아내와의 만남은 형수에 소개로 만나 3번 만남 후 프러포즈, 지금까지도 아내를 사랑하는 사랑꾼, 어린 시절 가난한 집안 형편과 친구들과의 주.먹다짐으로 병원에 실려가는 것은 흔했던 싸.움꾼이었으며 사제 폭*탄을 만들어 장난을 쳐 큰 사고를 당할 뻔했다고, 이후 책과 공부에 전념하면서 셜록 홈즈에 매료되어 경찰대학에 들어가게 됨.

 

범죄 심리학자이자 20대 국회의원 표창원이 '휴먼 다큐 사람이 좋다'에 출연하여 자신의 인생 이야기를 전한다고 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표창원의 어린 시절부터 범죄심리학자가 되기까지 그리고 그의 아내와의 만남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표창원은 경상북도 출신으로 196653일생으로 55세입니다. 학력 : 경찰대학 행정학을 졸업한 후 엑시터대학교 대학원에서 석사와 박사 과정을 밟았으며 이후 경찰대학 행정학과 교수로 지냈으며 여러 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범죄자들의 심리에 대해 자문했습니다.

 

표창원 어린 시절 가난한 집안 형편의 어린 시절을 보냈던 표창원은 학창 시절 주먹.싸.움을 벌이고 패*싸움에 휘말려 양호실이나 병원에 실려가는 것은 흔했고, 중학생 시절엔 형이랑 싸우다가 형에게 상.처를 입히기도 했다고 합니다.

 

 

 

 

표창원은 자신의 어린 시절에 대해 "어릴 때 친구들과 얘기하다가도 수 틀리면 주.먹이 날아가는 싸.움.꾼이었다"라며 이어 "부모님이 많이 싸워 가.출하고 싶다는 생각도 많이 했다"라고 밝혔는데요. 어려운 가정환경에 울분이 쌓여 그렇게 표출했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그렇게 감정적으로 싸우고 나면 나중에 너무 후회되고 미안했다고 덧붙였습니다.

 

그리고 대학입시 학력고사를 불과 몇 개월 앞두고는 사.제 폭*탄을 만들어 장난을 치다가 손가락 몇 개를 잃을 뻔했다고도 합니다.

 

 

표창원은 어릴 적 거짓말을 잘하고 상황을 만들어 내서 변명하기를 잘해 그렇게 비열해서는 안 된다고 어머님께 많이 혼났다고 합니다.

 

 

표창원은 자신의 분노를 다스리기 위해 합기도까지 연마했다고 하는데요. 그는 '라디오 스타'에 출연하여 "제가 너무 잘해서 홍콩 무술 감독이 절 데려가겠다고 할 정도였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자신의 폭.력.성을 잠재우고 지혜를 불어넣어 준 것은 수많은 책이었다고 하는데요.

 

 

그중에서도 폭력이 아닌 두뇌로 어려운 사건을 해결하는 셜록홈즈에 매료되어 감정을 조절하고 대화로 문제를 해결하는 법을 배우게 되었다고 합니다.

 

 

표창원은 중학생 때 전국일제고사에서 1등을 하기도 했으며 고등학교 때는 암기식 교육이 싫어서 상습적으로 야자에서 도망갔지만 성적은 늘 상위권이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어린 나이에 불의에 반항하기 위해서는 '공부'만한 것이 없다는 걸 깨달았다고 하는데요.

 

한 번은 너무 열심히 공부한 나머지 병실과 화장실에서 연거푸 쓰러져 졸도하기도 했다고 합니다. 당시 담당 의사가 표창원의 차트에 '절대로 공부를 금지함'이라는 문구까지 써넣었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억지로 시키는 것은 싫어 야간자율학습 시간이면 빠지기 일쑤였던 그가 병원에서 공부를 금하자 더욱 공부에 매진했다고 합니다. 당시 실.신해가며 공부에 매달렸다고 합니다.

 

 

경찰대학을 가게 된 이유 중 하나는 표창원의 아버지는 공무원이셨으며 친형이 의대를 가면서 집안 형편이 더욱 안 좋아졌다고 하는데요. 그가 말하길 형의 의대 학비가 굉장히 비싸 집안 기둥뿌리가 뽑힐 정도였다. 그런데 내가 사고까지 치면서 경제적 부담을 드린 것 같았다라고 고백했는데요. 그래서 표창원은 학비가 안 드는 대학을 찾다가 경찰대에 가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리고 화를 달래기 위해 여러 책들을 보던 중 코난 도일의 셜록홈즈 시리즈에 매료되어 진로를 결정할 때 경찰대학을 선택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경찰대학을 졸업 이후 경찰이 되었지만 당시 대표적인 미해결 살*인 사건이었던 화성 연쇄 살*인 사건을 겪으면서 국내 수사력의 한계를 느끼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당시 대한민국에는 범죄 수사를 전문적으로 배울 곳이 마땅히 없어 19935월 국비장학생으로 영국으로 유학을 가게 됩니다. 그렇게 영국의 범죄수사 전문교육을 받고 국내로 돌아온 표창원은 범죄 심리학자로 활동하게 됩니다.

 

 

아내와의 만남은 표창원의 형수의 소개로 아내 이승아 씨를 만나게 되면서 딱 세 번 만나고 청혼했다고 합니다. 소개 받을당시 친형과 형수에게 처음 만나면 저녁식사 전에 보내드리는 것이 예의라고 주의를 받았다고 합니다.

 

그러나 첫날 오후 2시에 만나서 밤 11시까지 같이 이야기를 했다고 하는데요. 긴 시간 동안 대화를 나누면서 늦은 시간이 되어도 아내가 가겠다는 말을 안 했다고 합니다. 그런 상황에 제가 먼저 가세요라고 할 수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런 와중 말하기를 좋아하는 표창원은 아내가 느낌이 좋았다고 합니다. 오랜 시간 친구처럼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영국으로 유학을 갔다가 형의 결혼식 때문에 잠시 귀국한 상황이었다고 하는데요. 영국으로 돌아가기 전에 세 번 만나고 청혼했다고 합니다.

 

표창원은 아내를 사랑하는 사랑꾼으로도 유명한데요. 프로그램 출연 의사부터 의상 콘셉트까지 모두 아내에게 허락을 구한다고 하는군요. “마지막 키스는 언제냐라는 질문에 당황하지 않고 '당연히 오늘 아침이다'라고 말할 정도로 아내와의 사이가 좋다고 하는데요. 과거 표창원이 아내와 키스하는 장면이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표창원의 자녀는 아들과 딸 각 한 명씩 있습니다. 과거 '대화의 희열'에 출연해 경찰 시절 가족 협*박을 당했다"라고 밝혔는데요. 그는 "내가 잡은 범.죄*자가 딸과 아내의 신상을 말하면서 내가 평생 교.도。소 안에만 있을 것 같냐고 말했다"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실제로 어린 딸이 잠시 혼자 집에 있을 때 어른 남자들이 찾아온 적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들은 초인종을 누른 뒤 아이에게 "엄마가 보내서 왔으니 문을 열어 달라"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안전 교육을 단단히 받았던 딸은 "112에 전화할 테니 경찰 아저씨들과 함께 들어오라" 라고 답했다고 하는군요. 이어 남성들은 돌아갔고 어린 딸은 창문을 통해 그들이 타고 온 차량 번호판까지 기억했다고 합니다.

 

 

수많은 협。박과 위협으로 표창원은 "병적으로 아이 안전에 민감하게 됐다"라고 하며 경찰 동료에게 부탁해 유사한 위험 상황을 만들어 반복 주입교육까지 실시했다고 합니다.

 

범죄 관련 전문가로서 수많은 위험 속에 자신은 물론 가족까지 위험에 빠질 수도 있는 직업으로 자신의 신념과 직업정신이 없으면 오랫동안 할 수 없는 훌륭하지만 쉽지 않은 직업이기도 한 것 같습니다.

 

인지도와 지지도 높았던 표창원은 21대 총선 불출마를 선언하면서 정치인으로 마지막 국회 여정을 보여준다고 하는데요. 한결 편해진 모습의 표창원을 만날 수 있기를 바랍니다.

 

 

다른 포스팅 보러가기

 

'그것이 알고 싶다' 법의학자 유성호 교수 

범죄 심리학자 이수정 교수 ☜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