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현진 배우 나이 결혼 밀크 드라마 프로필 과거 무명 학력
서현진 배우 나이 결혼 밀크 드라마 프로필 과거 무명 학력
배우 서현진은 서울 출생으로 미혼이며 1985년 2월 27일 39세 167cm,, B형, 학력은 청원초등학교 (졸업), 국립국악중학교 (한국무용전공 / 졸업), 국립국악고등학교 (한국무용과 / 전학), 구정고등학교 (졸업), 동덕여자대학교 (실용음악학 03 / 학사), 2001년 M.I.L.K.로 데뷔했습니다.
어린시절 서현진은 10년간 무용을 배웠고 특히 국악인이 걸을 수 있는 최상위 엘리트 코스인 국악중-국악고 코스를 탔다고 하는데요.
당시 한국무용을 전공했던 서현진은 고교 1학년 때 길거리 캐스팅이 되면서 SM엔터테인먼트 연습생이 되었으며 연예계 활동 문제로 국악고에서 압구정고등학교로 전학 갔다고 합니다.
국악고는 들어가기 힘들기 때문에 전학 가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하는데요. 당시 서현진이 국악고 개교 이래 처음으로 전학 간 학생이 되었다고 합니다.
서현진은 2011년인 18살에 여성 4인조 그룹 ‘밀크’로 데뷔 'Come To Me(컴 투 미)' 로 활동했지만 1집 앨범 활동을 끝으로 해체하게 되면서 이후 연기자로 전향하게 됩니다.
하지만 긴 시간의 무명시절을 겪으면서 힘든 시간을 보내야만 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배우가 되기 전 7년 정도의 공백기를 겪으며 부모님의 열렬한 반대속에서도 어린 시절부터 국악을 전공한 후 가수 준비를 했던 그녀는 다른 걸 할 자신이 없었다고 하는데요.
그 시간 동안 서현진은 학교를 다니면서 아르바이트를 했다고 하며 그 시간에 대해 “나이도 한몫 한 것 같고 스스로도 무던히 노력해요. 거의 투쟁에 가까웠던 것 같아요.”라며 “결국 버티는 게 이기는 방법이더라고요.”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서현진은 뮤지컬 ‘신데렐라’를 하면서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처음 연기한 순간에 대해 “저 진짜 아무것도 몰랐다"고 인터뷰 하며 ”결과적으로 도움이 됐어요“라며 이후 연기를 하든데 많은 도움을 얻었다고 밝혔습니다.
서현진은 2006년 드라마 ‘황진이’로 배우의 길을 걷기 시작하며 ‘짝패’(2011) ‘불의 여신 정이’(2013) ‘제왕의 딸, 수백향’(2013) 등에 출연했지만 탄탄한 연기력에 비해 큰 주목을 받지 못하며 무명시절을 겪어야만 했습니다.
그런 그녀가 2015년 tvN 드라마 ‘식샤를 합시다2’로 대중들에게 주목을 받기 시작했으며 2016년 드라마 ‘또 오해영’으로 차세대 로코퀸으로 많은 사랑을 받게 됩니다.
당시 드라마 ‘또 오해영’은 2%대 시청률로 시작해 10.6%로 종영하며 성공을 거두었으며 주인고 오해영을 맡았던 서현진은 제53회 백상예술대상 TV부문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며 명실상부 '로코퀸'이라는 타이틀고 함께 탄탄한 연기력으로 호평 받은 배우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배우 서현진이 2024년 넷플릭스 새 시리즈 '트렁크'로 2022년 SBS 드라마 ‘왜 오수재인가‘이후 2년 만에 돌아왔습니다. ’트렁크‘는 호숫가에 떠오른 트렁크로 인해 밝혀지기 시작한 비밀스러운 결혼 서비스와 그 안에 놓인 두 남녀의 이상한 결혼 이야기를 그린 미스터리 멜로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극중에서 서현진은 공유와 함께 비밀스러운 결혼으로 얽히는 ‘기간제 부부’로 호흡을 맞춘다고 합니다.
‘트렁크’는 11월 29일 넷플릭스를 통해 8부작 전편이 공개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