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김소현 뮤지컬 배우 나이 집 손준호 아들 손주안 가족 아버지 남편

달소다 2024. 11. 6. 22:00
반응형

김소현 뮤지컬 배우 나이 집 손준호 아들 손주안 가족 아버지 남편

 

뮤지컬 배우 김소현은 19751112일생 48세이며 학력은 여의도여자고등학교 졸업, 서울대학교 성악과 학사 졸업, 서울대학교 음악대학원 석사 졸업, 2001년 오페라의 유령 - 크리스틴 다에 역로 데뷔했습니다.

 

12녀 중 첫째인 김소현은 8살 연하의 뮤지컬배우 손호준(41)2011년 결혼해 슬하에 아들 손주안(2012621일생) 군을 두었습니다.

 

뮤지컬배우 김소현과 손호준은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를 통해 인연을 맺었으며 손호준은 김소현에 대해 대학교 1학년 때 무대 위의 여주인공이었던 김소현을 보고 한눈에 반했다고 고백하기도 했는데요.

 

 

이후 김소현과 손준호은 오페라의 유령에서 크리스틴과 라울 역으로 처음 만나게 되면서 손준호의 적극적인 대시가 있었다고 합니다.

 

 

당시 손호준은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이 데뷔작이었으며 손호준의 적극적인 대시에 김소현은 "넌 내가 아니라 크리스틴을 사랑하는 거다."라며 매몰차게 거절했다고 하는데요.

 

 

이어 “8살 어린 남자이자 후배가 대시하니 처음에는 순수하게 받아들이기 어려웠다. 그래서 연기에 집중하다보면 착각이 할 수 있으니 다시 생각해보라고 했다라고 밝혔습니다.

 

 

그럼에도 손준호는 구애를 멈추지 않았고 연인으로 발전, 사귄 지 2주 만에 부모님께 손준호를 소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4개월 만인 2011초고속으로 결혼식을 올리고 부부의 연을 맺게 되었다고 합니다.

 

 

김소현은 가족 모두 서울대 출신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김소현의 아버지 김성권 교수는 서울대학교 의대를 졸업, 서울대학교 의대 신장내과 교수를 지내기도 했으며 어머니와 여동생 역시 서울대 성악과 출신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어 김소현의 남동생은 아버지의 뒤를 이어 서울대 의대를 졸업해 현재 서울대 의대에서 교수직과 의사로 근무하고 있다고 합니다.

 

성악 유망주였던 김소현은 성악가의 길을 가려고 하다 선배의 권유로 소프라노 발성을 할 수 있는 배우를 찾는 오페라의 유령오디션에 참여해 신인임에도 주인공 크리스틴 역으로 합격을 하면서 뮤지컬배우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오페라의 유령', '엘리자벳', '명성황후', '지킬 앤 하이드' 등 다수의 작품에 출연하며 독보적 활약을 펼치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나가고 있습니다.

한편 김소현 손준호 부부는 지난 202311월에 '재밌는 거 올라온다' 채널을 통해 100억원대 한남동 최고급 아파트를 공개하며 주목을 받기도 했는데요.

 

 

"집이 너무 좋더라. 누나가 뭔가 집안에서 물려 받은 게 있어서 이렇게 살 수 있다 그런 오해가 있다"고 질문하자 김소현은 "이거 진짜 얘기해야 한다. 부모님한테서 정말 한 푼도 안 받았다"라고 해명하며 "너무 운이 좋아서 집을 팔 때마다 집값이 올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손준호는 "처음 우리 신혼집이 35000만원이었다. 1층에 식당이 있는 곳이어서 냄새가 많이 올라왔다""그때 한남동에 우리가 마음에 드는 집이 있었다. 근데 가격 들으니까 우리가 살 수 없는 집이어서 2년 동안 잊고 살았다"고 회상하며 말을 이어갔습니다.

 

 

"우연히 거길 봤던 부동산에서 공매가 있다더라. 우리가 예상한 것보다 훨씬 더 저렴한 가격이었다. 평생 살 거라고 생각하고 이사했다"라면서 "그러다가 이 집의 모델하우스가 나왔다. 모델하우스를 너무 예쁘게 해놔서 청약을 써봤는데 됐다"고 밝혔습니다.

 

당시 김소현 아들 손주안의 근황이 전해지기도 했는데요. "주안이 지금 공부 되게 잘하는걸로 알고 있는데 공부하는거 재밌냐"는 질문에 "그쵸"라고 대답하자 "어떻게 관심을 갖게 됐냐"고 궁금해 했고, 주안이는 "모르겠다. 그냥 갑자기 관심이 생기고 책 보고 그랬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목표로 하는 대학교가 있냐"고 물었고, ”서울대"라고 답하며 "왜 서울대를 목표로 잡게 됐냐"는 질문에는 "엄마도 서울대 나왔으니까"라고 답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