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변우민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김효진 부인 학력

달소다 2022. 5. 4. 19:30
반응형

변우민 나이 프로필 결혼 아내 김효진 부인 학력

배우 변우민은 부산직할시 동래구 출생 19652157세이며 178cm, B, 학력은 부산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졸업), 부곡중학교 (졸업), 동래고등학교 (졸업 / 59), 울산대학교 (화학공학·일어일문학 / 학사),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1987년 영화 '바람부는 날에도 꽃은 피고'로 데뷔했습니다.

 

22녀 중 셋째(차남)인 변우민은 201019살 연하의 아내 김효진 씨와 결혼해 3년 뒤인 2013년 딸 변하은 양을 얻었습니다.

 

 

변우민의 가족은 교육 쪽으로 대단히 성공한 집안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변우민의 아버지는 경남대학교 일어일문학과 교수를 지낸 아버지 변락문 씨이며 변우민을 제외한 형과 누나, 여동생 모두 서울대학교 동문으로 매형과 매제도 서울대학교 출신으로 직계 형제로만 서울대 동문이 다섯 명이나 된다고 합니다.

 

특히 변우민의 매형은 제주도에서 판사를 거쳐서 변호사로 일하고 있고, 변우민의 형 변우진 씨는 서울대 언어학과 출신으로 1990년에 '나는 지금 몇시에 와 있는가'라는 책을 낸 적이 있고, 훗날 미네소타 주에서 한인회장을 지내는 등 유지가 되었다고 하며 미국에서 변호사로 일하고 있다고 하며, 형수 역시 미국에서 검사를 거쳐서 변호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어 여동생은 서울대 중어중문학과 출신으로 한국방송통신대학교 교수로 재직 중이며 매제 역시 교수로 재직 중이며 여자 조카도 최근에 뉴욕의 변호사 시험을 합격하여, 집안에 법조인이 네 명이나 있다고 합니다.

 

변우민은 2010745세에 19살 연하의 아내 김효진 씨와 결혼식을 올리며 큰 화제를 모았는데요. 두 사람은 아내 김효진 씨가 중학교 3학년 시절 팬과 연예인으로 처음 알게 된 후 대학생이 된 뒤 우연히 만나 결혼까지 하게 된 것으로 알려져 더욱 주목을 받았습니다.

 

변우민은 과거 SBS `스타 부부쇼-자기야`에서 아내와의 인연에 대해 밝히기도 했는데요. “처음 아내는 팬으로서 계속 전화를 했다. 일하러 간다고 문자를 남겨 직장인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아르바이트였다. 그때 아내는 중3이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4년 뒤 아내가 대학생이 된 후에 우연히 극장 앞에서 만났다대학교 2학년쯤부터 연애를 시작했다

밝혔습니다.

 

변우민은 연애 5년 차에 아내가 먼저 프러포즈를 했다고 밝혔는데요. "당시 결혼 생각이 없었다. 나이가 들수록 조건과 환경을 따지게 됐다. 아내한테 미안하더라. 나이 차이 때문에 나랑 결혼해도 되겠나 싶었다. 그래서 아내한테 '주변에서 염려하면 나랑 헤어져도 좋다'고 했다"고 말했다고 합니다.

 

 

이에 아내 김효진 씨는 까짓것 한 번 해보는 거지 뭘 그렇게라며 “(결혼)하자라고 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두 사람의 결혼은 양쪽 부모가 모두 반대했다고 하는데요. 특히 변우민의 장모와는 6살 나이 차이로 변우민을 찾아오신 장모님은 우시며 "그만 만났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변우민의 장모는 방송에 출연하여 “1년 가까이 설득했지만 결혼이라는 게 말려서 되는 게 아니더라라며 나이 말고는 정말 버릴 게 없다고 설명했습니다.

 

변우민은 2021SBS‘동상이몽2’에 출연하여 아내와의 나이차에 대해 언급을 하지 말아달라고 부탁했다고 하는데요.

 

그는 배우자보다 나이 어리다고 집중되면 어린 신부라는 꼬리표가 있다면서 마치 어린 것으로 상대방이 대하니까 너무 상처를 받아, 똑같이 어른이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한때 푸드스타일리스트로 알려졌던 아내 김효진 씨에 대해 푸드 스타일리스트는 아니다, 자립형인 아내가 많은 취미 중에 요리에 공부를 한 것, 한식 전문가 요리 자격증도 취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결혼 생활 중 하루도 빠짐없이 매일 아침식사를 챙겨준다고 말하며 아내에 대한 고마운 마음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변우민과 김효진 부부는 결혼 3년 만에 딸을 출산하며 많은 축하를 받았는데요. 아내가 출사 후 산후 우울증에 시달리자 아내를 위해 18개월 동안 연기 활동도 모두 중단하고 전업주부로 지냈다고 합니다.

 

 

이어 아내의 산후 우울증과 자신의 갱년기가 함께 찾아왔으나 아이를 키우느라 정신없다 보니 갱년기나 우울증도 다 잊게 됐다고 설명했습니다.

 

1980년대 후반과 1990년대 초반엔 최고의 미남청춘스타였던 변우민은 잘생긴 외모로 학창 시절부터 많은 인기를 얻었다고 하는데요.

 

특히 부산에서 학교를 다닌 여고생들 사이에는 "부산 출신 배우 변우민을 모르면 간첩"이라는 말이 전해져 내려올 만큼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이어 데뷔 대부터 오빠부대를 몰고 다니며 1990년대 초반 홍콩영화 열풍으로 중화권 배우들이 독점하다시피했던 밀키스 광고에 한국 연예인으로는 처음으로 모델이 되기도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1992년 병역비리 문제로 3년동안 방송 출연정지 상태였다가 1995 SBS 드라마 '고백'으로 복귀, 이듬해인 1996년 방영된 원톱 주인공으로 분한 남자대탐험은 시청률 30%를 넘기면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하며 재기에 성공하였습니다.

 

이후 2008 SBS 드라마 아내의 유혹에서 정교빈역할로 다시 주목을 받았으며, 드라마 아내의 유혹은 동남아 여러 국가에서 대단한 인기를 누렸고, 변우민 역시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이로 인해 변우민이 결혼할 당시 동남아 여러 나라에서 변우민의 팬 및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들이 결혼식에 찾아오거나 부조를 하였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