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랑

박성광 감독 영화 아내 나이 부인 이솔이 직업 본문

카테고리 없음

박성광 감독 영화 아내 나이 부인 이솔이 직업

달소다 2021. 12. 6. 21:45
반응형

박성광 감독 영화 아내 나이 부인 이솔이 직업

개그맨 박성광(1981815일생 40)이 첫 장편 연출작인 웅남이영화감독으로 돌아왔는데요. 박성광은 개그 뿐 아니라 단편 영화로 그동안 커리어를 쌓아오며 영화 연출에 대한 꿈을 키워오고 있었습니다.

 

박성광은 첫 단편 영화인 ’, 두 번째 영화 (2017) '슬프지 않아서 슬픈'을 연출하며 제2회 한중국제영화제에서 단편 감독 데뷔상을 받았고, '슬프지 않아서 슬픈'으로 제1회 미추홀 필름 페스티벌 시상식에서 연출상, 한중국제영화제 신인 감독상, 서울세계단편영화제 심사위원상을 수상하며 재능을 인정받았습니다.

 

 

박성광은 1981815일생으로 40세이며 167.2cm, 59kg, 신림고등학교, 동아방송예술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이어 2007KBS 22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 KBS2 '개그콘서트' 등에서 활약하며 2008년에는 KBS 연예대상 신인상까지 수상했습니다.

 

 

이후 '개그콘서트' 속 코너 '나를 술푸게 하는 세상', '박대박', '집중토론' 등으로 활약했으며, 특히 그의 어눌한 발

음과 술주정뱅이, 거지 분장의 바보 연기를 선보이며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20162'개그콘서트'무대에서 내려온 뒤 1년 동안 여행을 다니거나, 영화를 찍는 등 재충전의 시간을 갖게 되며 영화 연출에 대한 꿈에 한걸음씩 다가가게 되는데요. 2011년 단편 영화 ’, 2017년 단편 슬프지 않아서 슬픈’ MBC 웹 예능 돈플릭스 2’에서 선보인 영화 프로젝트 에 이어 결국 박성광은 2022년 개봉 예정인 첫 장편영화인 웅남이로 자신의 꿈을 이루게 되었습니다.

 

 

영화 웅남이는 곰이 마늘과 쑥을 먹고 사람이 된다는 단군신화를 모티브로 한 코미디 영화로 종북 기술원에서 관리하던 쌍둥이 반달곰 형제가 어느 날 쑥과 마늘을 먹고 사라져버린 이야기라고 합니다.

 

 

주인공인 웅남이역으로는 배우 박성웅이 맡았으며 배우 최민수, 박성웅, 윤제문, 오달수, 염혜란, 이이경 등 화려한 연기파 배우들의 대거 출연으로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는 작품입니다.

 

박성광은 아내 이솔이 씨랑 20205월에 혼인신고를 먼저 마친 후 3개월 뒤인 815일 광복절에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박성광은 1981년생, 이솔이 1988년생으로 7살 차이의 커플인 두 사람은 오랜 기간 서로 알고 있는 사이였다고 하는데요. 박성광은 지인의 소개팅 주선으로 사진을 확인해 보니 '이솔이'였다고 합니다.

 

 

당시 알고 지내는 사이일 뿐 친하지 않았던 두 사람이었기에 박성광은 순간 "이게 운명인가 싶었다"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는군요.

 

그렇게 소개팅 자리에 나간 박성광은 이솔이한테 첫눈에 반했지만 당시에는 이솔이의 반응이 뜨뜻미지근했다고 하는데요. 미팅 자리에서 매번 분위기를 띄우며 친구들의 들러리 역할밖에 못했다고 하는 그가 이솔이의 마음을 잡기 위해 자신의 좋은 점을 어필하며 많은 노력을 했다고 하는군요.

 

두 사람이 사귀게 된 계기는 한강 드라이브하는 차 안에서 박성광이 이솔이에게 먼저 고백하려고 했더니 '오빠, 뭘 하려고 하는지 알겠는데 하지만'라고 해서 주춤했는데 이솔이가 먼저 뽀뽀를 해서 사귀게 됐다고 합니다.

 

 

이솔이의 적극적인 애정표현 때문에 박성광은 "날 구원해 줄 여자라고 느꼈다. 나를 너무 좋아해 준다. 어떻게 이런 친구가 날 만나주는 거지?"라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박성광의 아내 이솔이 씨는 과거 웹드라마에 출연했던 배우 출신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화제가 되었는데요. 그녀는 우연히 한 번 출연한 웹드라마가 잘 된 것뿐이다라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아내 이솔이 씨는 2년 연속 실적 1위인 능력 있는 10년 차 제약회사 영업사원으로 최연소 과장임을 밝히며 "병원에서 의사선생님의 처방으로만 복용할 수 있는 약품을 소개해 드리고, 어떻게 처방이 돼야 하는지, 그리고 어떤 환자들에게 쓰이면 좋을지 정보 전달을 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이솔이 씨는 결혼 이후 20216월 다니던 제약회사에서 퇴사한 소식을 전했습니다.

 

박성광과 이솔이 부부는 결혼 이후에도 동상이몽2’에 출연하여 행복한 결혼생활을 공개하였는데요. 최근 박성광이 연출한 영화 웅남이에 카메오로 깜짝 활약을 하는 등 남편 박성광의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큰 힘이 되어주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