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랑

최우식 나이 프로필 학력 캐나다 국적 키 드라마 본문

카테고리 없음

최우식 나이 프로필 학력 캐나다 국적 키 드라마

달소다 2021. 12. 1. 19:50
반응형

최우식 나이 프로필 학력 캐나다 국적 키 드라마

최우식은 서울 출생 1990326일생으로 31세이며 어린 시절 캐나다로 이민 가서 귀화해 캐나다 국적을 가졌다고 합니다.

 

최우식은 180cm, 65kg, 학력은 Pinetree Secondary School,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교(자퇴), 중앙대학교 아시아문화학과 /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7살 차이 나는 1983년생인 형 최규식이 있다고 하는데요. 최우식의 형 최규식 씨는 현재 밴쿠버에 살고 있다고 합니다.

 

 

최우식은 한국에서 태어나고 만 10(초등학교 4학년) 때 캐나다 브리티시 컬럼비아 주 밴쿠버 인근 코퀴틀람으로 이주했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캐나다 생활에 적응 못하고 사춘기를 겪고 있을 때라 힘들었다고 하는데요. 친구들이랑 싸우면 다들 너희 나라로 돌아가라라고 하는 등 혼란스러웠다고 합니다.

 

이후 초등학교 친구들과 10년 넘게 몰려다니며 노느라 정신없는 학창 시절을 보내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최우식 스스로 진짜로 공부도 열심히 했다. 놀 땐 놀고, 공부할 땐 연락도 끊고 공부에 매진하는 학생이었다라고 말할 정도라고 하는군요.

 

 

열심히 공부한 최우식은 캐나다의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교에 진학하게 되는데요.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은 캐나다 서부에서 알아주는 명문대라고 합니다.

 

특히 북미지역에서 학점이 가장 짜기로 유명한 학교인데요. 최우식은 대학에서 무대 연출을 전공, 그렇게 21살까지 캐나다에 살았으며 어린 시절의 최우식은 겁도 없었고 자유로웠다고 합니다.

 

최우식은 약 10년을 캐나다에 거주했지만 한국어를 어색하지 않게 구사하고 있는데요. 최우식이 살았던 동네가 코퀴틀람은 밴쿠버 다운타운에서 30분 정도 떨어져 있고 밴쿠버 광역권의 최대 한인타운이 위치한 지역이라고 하는데요. 그래서 워낙 한인들이 많아서 영어를 잘 못한다고 밝히기도 했습니다.

 

 

이어 사춘기 때 집에서 영어로 말하면 부모님께 혼났다고 하는데요. “너는 한국인이니까 잘난 척하지 말고 한국말 써라라고 말씀을 하셨다고 하는군요. 그래서 집에서는 가족과 한국말로 대화를 했고, 한국인 친구들과 많이 어울려 한국어가 더 편하다고 합니다.

 

최우식은 캐나다에서 사이먼 프레이저 대학교에 진학 후 1학년 3학기를 마치고 연기자가 되기 위해 2010년 한국으로 돌아왔다고 하는데요.

 

최우식은 배우를 꿈꾸기 전에는 카메라 연출자의 꿈을 키웠다고 하는데요. 그러던 어느 날 친구가 한국에서 연기를 해보는 건 어떻겠느냐는 말을 들은 것이 계기가 되어 무작정 한국으로 건너와 연기에 도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연기를 배운 적이 없는 최우식은 캐나다의 자유로운 환경에서 해보고 싶은 걸 많이 하며 살았다고 하는데요. 그런 최우식은 글로벌 프로젝트로 진행되던 드라마 드림 하이오디션을 보면서 배우의 꿈을 키우기 시작하게 됩니다.

 

드라마 드림 하이오디션에 합격했지만 제작사의 사정으로 합격이 무산되었다고 하며 이후 별순검 단역으로 시작해 2011년 드라마 짝패에서 귀동의 어린 시절 역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이후에도 드라마 폼 나게 살 거야’, ‘뿌리 깊은 나무’, ‘특수사건 전담반 TEN’, 영화 에튀드, 솔로등에서 꾸준하게 연기 경력을 쌓아오다 2012년 드라마 옥탑방 왕세자에서 도치산 역할로 주목받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최우식은 데뷔 이후 약 5년 정도 연기에 대한 확신 없이 보냈다고 하는데요. 2014년 영화 '거인'으로 좋은 평가를 받기 시작하면서 배우로서의 길을 확신하는 계기가 되었다고 합니다.

 

 

최우식은 영화거인으로 제19회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올해의 배우상을 수상했으며 제36회 청룡영화상 신인남우상을 비롯 각종 영화제에서 신인남우상 5관왕을 달성, 한국영화배우협회의 인기 스타상까지 수상하게 됩니다.

 

최우식은 이후로도 꾸준히 배역과 작품, 비중에 상관없이 매년 여러 작품을 찍어왔으며 2018년 영화 '마녀'에서도 퇴폐미와 함께 좋은 연기를 선보이며 주목을 받게 됩니다.

 

이어 2016년에 영화 옥자촬영으로 봉준호 감독과 처음으로 인연을 맺으며 영화 촬영이 끝난 뒤 봉준호 감독은 최우식에게 차기작 계획을 물으며 '마른 몸'을 유지해 주길 당부했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영화 '거인', '옥자' 속의 최우식을 '영양이 필요하고 안쓰러워 보이는 이미지'가 좋았다고 하는군요.

 

그렇게 2019530일에 개봉한 화제의 영화 기생충에서 김기우 역으로 출연하게 되었으며 영화 부산행에 이어 두 번째로 천만 영화에 출연한 배우가 됩니다.

 

최우식은 2019718일 개최된 제24회 춘사영화제에서 배우 송강호와 나란히 남우주연상에 노미네이트되기도 했습니다.

 

최우식은 예능 여름방학윤스테이를 통해 친근하고 자유로운 모습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이번에는 SBS 새 월화드라마 그 해 우리는에 자유로운 영혼의 건물 일러스트레이터 최웅으로 출연, 배우 김다미와 함께 호흡을 맞출 예정이라고 합니다.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은 네이버 웹툰 그 해 우리는 - 초여름이 좋아!'를 원작으로 한 작품으로 헤어진 연인이 고등학교 시절 촬영한 다큐멘터리의 인기로 강제 소환되면서 펼쳐지는 청춘들의 첫사랑을 그린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이어 드라마 그 해 우리는OST는 최우식의 절친인 방탄소년단의 뷔가 참여한다고 해 더욱 기대가 되는 작품입니다.

 

 

또한 2022년 1월 개봉작인 범죄 영화 '경관의 피'에서는 광역수사대에 언더커버 경찰로 투입된 최민재 역할을 맡아 또 다른 배우 최우식을 만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