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랑

이홍렬 나이 아내 박인규 아들 키 고향 이홍렬쇼 본문

카테고리 없음

이홍렬 나이 아내 박인규 아들 키 고향 이홍렬쇼

달소다 2021. 12. 1. 19:30
반응형

이홍렬 나이 아내 박인규 아들 키 고향 이홍렬쇼

코미디언 이홍렬은 서울 출생, 1954622일생으로 67세이며 163cm, 65kg, A, 학력은 서울삼광초등학교 (졸업), 한양중학교 (졸업), 서울공업고등학교 (요업과 / 졸업), 중앙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1979TBC 라디오 가요대행진을 통해 데뷔했습니다.

 

가족은 8살 연하의 아내 박인규(59) 씨와 슬하 2남을 두고 있으며 이홍렬은 자신의 아들들의 키를 키우게 하기 위해 우유를 많이 먹였다고 하는데요. 10여년 전 두 아들의 키는 176cm, 177cm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자신의 큰아들인 이재혁 씨가 고려대 경영학과에 입학했음을 알리기도 했습니다

 

 

이홍렬과 8살 연하의 아내 박인규 씨의 만남은 과거 1979TBC에서 만난 사이로 당시 아내인 박인규 씨가 중앙일보에 회계 업무 관련하여 실습하러 온 고3 여학생이었으며 이홍렬은 군대를 제대한 지 얼마 안 된 신인 개그맨이었다고 합니다.

 

 

아내에게 반했던 이홍렬은 아내에게 대시하며 데이트를 이어갔지만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아내는 만남을 이어가기 어렵다고 말하며 헤어지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7년이 지난 1986년 중앙일보 건물에서 스물여섯의 아내를 다시 만나게 되었고 19879월에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어 이홍렬은 결혼기념일마다 매년 가족사진을 촬영을 하고 있다고 하는데요. “한 번도 빼놓지 않았다라며 세월의 흐름이 담긴 소중한 가족사진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이홍렬은 1980~90년대 특유의 입담과 개성적인 외모와 편안한 진행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요. 김병조와 콤비를 이룬, 청춘만만세의 카운셀링 개그코너 '어찌 하오리까', 1990년대는 임하룡과 함께 했던 귀곡산장등 수많은 유행어와 함께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이어 과거 고등학교를 졸업한 이홍렬은 DJ로 활동하다가 허참의 권유로 방송가에 입문해 개그뿐 아니라 MC로도 활약하며 전성기를 이어가게 되는데요.

 

 

특유의 입담으로 일밤대행진 마당놀이에선 주로 사회자를 보며 승승장구하다가 1991년 방송 일을 뒤로하고 일본으로 2년간 유학을 가며 화제를 모으기도 했습니다.

 

유학 후 다시 복귀 한 이홍렬은 1990년대 중반 토크쇼 이홀렬쇼MC를 맡게 되며 프로그램의 인기와 함께 토크쇼 MC로서의 명성을 굳히게 됩니다.

 

 

당시 프로그램 코너들 중 '참참참'이 상당한 인기를 얻게 되었으며 이후 100회를 채우고 그만뒀다가 2000년대 초에 다시 부활, 200회까지 채우고 막을 내렸습니다.

 

이홍렬은 32세의 나이인 1987년 중앙대학교 연극영화과를 입학, 이후 일본으로 2년간 유학할 정도로 만학도이자 다독가라고 하는데요.

 

 

일본어에 매우 능통한 이홍렬은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일본어 서적인 초짜들의 여유만만 일본어’, 자녀 교육서인 아버지 되기는 쉬워도 아버지 노릇하기는 어렵다를 출판하기도 했으며 이 외에도 어린이 책, 아버지에 관련된 책을 번역하기도 했습니다.

 

이홍렬은 과거 방송을 통해 자신의 첫사랑인 김보연에 대해 털어놓기도 했는데요. 그는 "개그맨 초창기 시절 김보연과 함께 일한 적이 있는데 첫눈에 반해 항상 뒤에서만 바라봤었다""김보연이 자신을 오빠라고 부르며 밥도 사 준 적이 있어 고마웠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그러던 중 김보연이 미국으로 공부하러 간 사이 우연히 주간지에 김보연의 미국 주소를 알게 되어 편지를 보냈는데 답장이 왔었다""그 답장을 30년 동안 간직해 왔다"고 밝혔는데요.

 

이에 이홍렬의 아내는 TV에 김보연만 나오면 ‘짝사랑 나왔네’라며 질투를 한다며 웃음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이홍렬은 이후에도 꾸준하게 개그, 시트콤, 공연 등에 출연하며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20186월부터 개인 유튜브 채널인 이홍렬 TV’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