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랑

배다해 프로필 과거 결혼 이장원 나이 학력 아버지 본문

카테고리 없음

배다해 프로필 과거 결혼 이장원 나이 학력 아버지

달소다 2021. 10. 18. 22:10
반응형

배다해 프로필 과거 결혼 이장원 나이 학력 아버지

가수 겸 뮤지컬 배우 배다해(198397일생 38)와 페퍼톤스 이장원(1981830일 생 40)이 결혼 소식을 전하며 많은 축하를 받고 있는데요. 두 사람은 8월 각자의 팬 커뮤니티와 공식 블로그에 결혼 소식을 전하였으며 올해 초(2021) 만나 연인으로 발전해 오는 11월에 결혼 예정이라고 합니다.

 

배다해는 SBS 예능 동상이몽2’에 출연하여 저는 성격이 급하고, 오빠는 신중히 생각해보고 고민해봐야 하는 성격이라면서 두 사람의 성격이 정반대라고 밣혔는데요. 이어 그녀는 이장원에게 먼저 결혼 프러포즈를 먼저 했다고 밝혔습니다.

 

 

배다해는 방송에서 이장원의 첫인상에 대해 털어놓았는데요. 그녀는 첫 만남에서 12동안 수다를 떨었다고 말하며 저녁 6시에 만나서 식당이 끝나는 10시까지 얘기했다. 만나기 전에는 좀 까탈스럽지 않을까 했는데 수다를 떨다 보니 너무 편했다고 밝혔습니다.

 

 

이후 헤어지기 아쉬워 한강을 걸으면서 얘기를 하다 보니 새벽 4시더라라고 설명했습니다.

 

두 사람은 자신의 팬카페와 공식 블로그를 통해 결혼 소식을 전하며 화제가 되었는데요. 이장원은 공식 블로그에 "미래를 함께 계획하고 싶은 좋은 사람이 제 삶에 나타났다""연초에 소개로 만나 긴 시간은 아니지만, 그 시간을 뛰어넘을 만큼 최선을 다해 진지하게 만나며 믿음을 쌓아 결혼 소식을 전하게 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어 배다해는 자신의 팬카페에 "평생을 함께하고 싶은 사람이 드디어 나타났다""양가의 빠른 진행 덕에 함께할 날을 서둘러 잡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가수 겸 뮤지컬 배우 배다해는 198397일생으로 38, 학력은 계원예술고등학교 (음악과 / 졸업),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성악과 / 학사), 20104월 바닐라 루시 디지털 싱글 앨범 '비행(飛行) 소녀'로 데뷔했습니다.

 

가수 배다해는 5살 때부터 피아노를 시작, 10살 때 우연히 나간 동요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하며 정식으로 성악을 공부하며 계원예술고등학교, 연세대학교 성악과까지 진학하며 뛰어난 실력으로 촉망받는 인재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성악을 포기하면서 팝페라에 도전, 2010년에는 그룹 바닐라 루시로 데뷔하기에 이릅니다.

 

그렇게 바닐라 루시로 데뷔한 지 3개월 만에 출연한 KBS 2 예능 해피 선데이- 남자의 자격 하모니에서 뮤지컬 <오페라의 유령> 'Think of me'를 열창하며 큰 화제를 모았으며 남자의 자격 하모니가 방송되었던 20107~9월까지 '천상의 목소리'라는 호평을 받으며 큰 인기를 얻게 됩니다.

 

 

이후 솔로 활동을 이어가다 뮤지컬 배우로 영역을 넓혀 꾸준하게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가수 이장원은 1981830일 생 40, 학력은 서울개일초등학교 (전학), 대전과학고등학교 (조기졸업), KAIST 한국과학기술원 (전산학 / 학사), 한국과학기술원 경영대학원 (경영공학 / 석사), 한국과학기술원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 중학교 시절 측정한 IQ150이라고 합니다.

 

뇌섹남으로도 유명한 이장원은 대전과학고등학교때 천문학 동아리 회장이었으며 2학년 1학기에 카이스트 전산학과에 합격하여 조기졸업하고 카이스트에 진학했다고 합니다.(같은 페퍼톤스 멤버인 신재평 역시 조기졸업해 카이스트에 진학했다고 합니다)

 

 

이어 이장원은 영어, 한자는 현지인 수준으로 구사하며, 독일어와 일본어도 할 줄 안다고 하며 특히 언어에 재능이 있는 이장원은 대전과학고등학교에 재학 당시에도 외국어는 자주 1등을 할 정도였다고 합니다.

 

어린 시절부터 피아노와 기타 등 다양한 악기를 배웠으며 중학교, 고등학교 때 밴드를 결성해 활동, 카이스트 재학 시절에는 '삼각주먹밥과 곤약젤리'라는 밴드를 결성해 활동, 교내 밴드 경연대회에 참가했고 1등을 했으며 현재 페퍼톤즈의 멤버인 신재평 역시 밴드로 참가해 당시 2등을 했다고 하는군요.

 

 

이후 2003년 절친인 신재평과 그룹 페퍼톤스를 결성, 2004년 데뷔하였으며 가수로 활동하면서도 학업을 병행하였으며 현재는 문화기술대학원 박사과정에 재학 중으로 음악기술에 대한 연구를 하고 있다고 하는군요.

 

가수 이장원의 아버지는 과학자, 어머니는 피아니스트로 부모님의 재능을 골고루 물려받은 이장원은 공부뿐 아니라 음악적인 재능도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특히 뛰어난 베이스 실력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이장원의 아버지는 이용훈 씨는 카이스트 전산학과 출신, 펜실베니아대학교 대학원 전기공학 박사로 카이스트 공과대학 학장을 역임하다 현재는 유니스트의 총장을 맡고 있다고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