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랑

이상이 나이 노래 과거 뮤지컬 오월의 청춘 본문

카테고리 없음

이상이 나이 노래 과거 뮤지컬 오월의 청춘

qkfrdmsqlc 달소다 2021. 5. 3. 18:04

이상이 나이 노래 과거 뮤지컬 오월의 청춘

배우 이상이가 KBS 2TV 새 월화극 '오월의 청춘의 이수찬 역으로 돌아왔는데요. 2020년 주말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의 장난기 많은 막내 윤재석이라는 캐릭터와는 다른 진중하고 책임감 있는 모습을 연기한다고 하는군요.

 

드라마 오월의 청춘19805.18 민주화운동을 다른 작품으로 그 속에 사랑 이야기를 담은 레트로 멜로드라마라고 합니다.

 

 

극 중에서 이상이는 프랑스에서 유학을 마치고 돌아온 무역회사 비즈니스맨 이수찬을 연기한다고 하며 이상이는 "나의 가족과 동생, 아버지 등 내가 지키고 싶은 것들을 지키면서 싸우고 변화하는 장남"이라고 역할을 설명했다.

 

 

이상이는 1991112729, 183cm, 75kg, A, 부모님과 6살 위인 형이 있으며 학력은 안양예술고등학교 (연극영화 / 졸업), 한국예술종합학교 (연극원 연기과 / 예술사)를 졸업했습니다.

 

이어 2014년 뮤지컬 '그리스'로 데뷔 연극과 뮤지컬 무대에서 활동해오다가 2017년부터 드라마 출연을 하며 활동 영역을 넓혀나갔습니다.

 

 

배우 이상이는 어렸을 때부터 운동을 좋아했으며 초등학교 때 투포환을 했고, 중학교 때는 승마를 했다고 하며 운동뿐 아니라 사람들 앞에 서는 걸 좋아했다고 하는데요. 안양예술고등하교 학생회장 출신이며 이미 중고등학교 때 방송 활동으로 '서프라이즈', 'TV는 사랑을 싣고'와 같은 재연 프로그램에 많이 나갔다고 합니다.

 

뿐만 아니라 ebs의 잉글리시 채널 중3 영어, '잉글리시 다이어리'도 출연하며 방송활동의 경험을 쌓았다고 하는군요.

 

 

이상이는 고등학교 때부터 뮤지컬에 관심을 갖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예술고등학교를 나와서 예술대학교를 가려고 특기를 찾다가 뮤지컬을 시작하게 됐다고 합니다.

 

그러다 군대에 가면서 뮤지컬을 해야겠다고 다짐, 당시 이상이의 선임들이 뮤지컬 배우 한지상, 서경수, 박강현, 김준이었다고 하며 그들의 영향을 받아 군대 제대 이후 뮤지컬을 본격적으로 시작하게 됐다고 하는군요. 이상이는 한국예술종합학교출신으로 동기로는 김고은 박소담 이유영 김성철 이휘종이 있다고 합니다.

 

 

이상이는 2008년 안양예술고등학교 2학년 재학 당시 비의 팬들을 대상으로 한 UCC 콘테스트에서 비의 레이니즘 안무를 커버하여 1위를 한 적이 있을 정도로 춤을 상당히 잘 춘다고 합니다.

 

이어 2012년 서울 경찰 홍보단에서 의경으로 복무할 때 동료들과 함께 아크로바틱 의경 샤이니SBS 스타킹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2017년에는 라라랜드 커버 영상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다고 하는군요.

 

 

뮤지컬 배우이니만큼 노래, , 연기는 물론 기타 연주도 잘하고 마술도 할 줄 안다고 하는데요. 특히 '언플러그드' 콘서트에서도 '신사의 도리'를 직접 편곡했다고 하는군요. 이어 현재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 매력적인 음색으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상이 스스로 흥미가 생기면 좀 파고드는 성격인 거 같다고 밝히기도 했는데요. 그 덕분에 재주가 많은 배우인 것 같습니다.

 

 

이상이는 2014, ‘그리스를 통해 뮤지컬 무대로 데뷔, ‘베어 더 뮤지컬’, ‘무한동력’, ‘쓰릴 미’, ‘나와 나타샤와 흰 당나귀’, ‘인 더 하이츠등에 출연 뮤지컬 무대에서 활동하다 연극 무대까지 진출 이후 KBS 미니시리즈 맨홀을 통해 드라마로 얼굴을 알리게 됩니다.

 

이후 tvN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의 악역 오 병장으로 반전 있는 모습으로 주목을 받기 시작해 드라마 슈츠’, ‘보이스 2’, ‘3의 매력’, ‘특별근로감독관 조장풍’ ,‘동백꽃 필 무렵등에 출연하였습니다.

 

 

이후 2020KBS2 드라마 한 번 다녀왔습니다에서 아동 병원 치과의사 윤재석 역으로 시청자들의 인기를 얻으며 인지도가 급상승하게 되었습니다.

 

배우 이상이는 재주만 많을 뿐 아니라 작품들을 살펴보면 연기의 폭이 굉장히 넓은 배우인 것 같은데요. 그동안의 뮤지컬 무대와 연극무대 공연을 기반으로 연기력을 탄탄히 쌓아왔던 덕분인 것 같습니다.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