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랑

이형택 나이 재산 첫사랑 아내 이수안 자녀 본문

카테고리 없음

이형택 나이 재산 첫사랑 아내 이수안 자녀

달소다 2021. 4. 19. 21:00
반응형

이형택 나이 재산 첫사랑 아내 이수안 자녀

전 테니스선 수이자 스포츠 해설가 이형택과 아내, 세 명의 자녀(21)tvN ‘신박한 정리에 출연한다고 하는데요. 임형택 가족은 미국에서 7년 동안 살면서 넓은 2층 단독주택에서 생활을 하다가 코로나19로 왕래가 어려워지면서 아내 혼자 일주일 만에 미국 생활을 정리 후 급히 한국으로 귀국하게 됐다고 합니다.

 

그 덕분에 아직 풀지도 못한 이사 박스가 가득한 정리되어 있지 않은 집을 공개한다고 하는데요. 한국에 정착을 위해 신박한 정리에 출연하게 되었다는 이형택의 가족의 모습이 그려질 것 같습니다.

 

 

이형택은 강원도 횡성군 출생으로 197613일생으로 44세이며 177cm, 82kg, 1995년인 건국대 2학년일 당시 프로로 데뷔했으며 학력은 우천초등학교, 원주중학교, 봉의고등학교, 건국대학교 (영문학 / 학사), 건국대학교 (체육학 / 석사)를 졸업했으며 초등학교 2학년 때부터 테니스를 배우기 시작, 춘천 봉의고 시절부터 테니스 선수로 활약했다고 합니다.

 

 

이형택은 2004228일 아내 이수안 씨와 결혼식을 올렸으며 슬하 21녀의 자녀를 두고 있습니다. 이형택은 처음 사귄 여자가 지금의 아내 이수안 씨라고 하는데요. 두 사람은 동갑으로 수능시험을 치른 후에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아내 이수안 씨가 개인 레슨을 받으러 건국대학교에 왔다가 이형택 선수를 만나게 됐다고 하는데요. 호감을 가지기 시작해 만난 지 1년 후 사귀기 시작했다고 하는군요.

 

 

이형택은 해외 경기에 참여로 두 사람은 만남보다는 국제전화로 데이트를 해야만 했고 한 달에 전화 요금만 백만 원 이상이 나올 때도 있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1976년 동갑이지만 아내 이수안 씨는 생일이 빨라 학교에 일찍 들어간 이형택에게 오빠라고 부른다고 하는군요.

 

이형택의 프러포즈는 전화로 했다고 하는데요. 두 사람이 다툰 후 해외로 시합을 나간 이형택은 이 친구가 나에게 소중하구나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바로 전화를 걸어 프러포즈를 했다고 하며 10년 열애 끝에 두 사람은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아내 이수안 씨는 세종대 대학원에서 한국 무용을 전공했으며 당시 서울 목동에서 무용 학원을 운영했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첫째 이송연, 둘째 이창현, 셋째 이미나, 12녀의 자녀를 두고 있으며 7년 전 미국 캘리포니아로 건너가 살았으나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귀국 후 함께 한국에서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이형택은 건국대학교 2학년 때 프로선수가 되어 해외 투어에 참가하면서 방콕 아시안게임 단체전에서 금메달을 획득하며 이름을 알리기 시작합니다이후 꾸준하게 좋은 성적을 내며 승승장구했으며 단식 42연승 기록, 세계 랭킹 36위 달성이라는 경이로운 기록을 남긴 선수입니다.

 

20097월 데이비스컵을 마지막으로 국가대표 활동을 중단, 같은 해인 200910월에 열린 삼성증권 챌린저 대회 출전을 끝으로 현역에서 은퇴하게 됩니다.

 

 

이형택은 은퇴 후 춘천에서 '이형택 테니스 아카데미'를 운영, 지도자로 활동하고 있으며 해설 위원으로도 꾸준하게 활동하며 최근에는 예능 프로에 출연하며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형택은 테니스 선수로 활동한 20년 동안 상금만 총 약 251000만 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으며 상금 외에도 광고와 개인 스폰서, 레슨비 등을 합친다면 이형택의 재산이 수십 억대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