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랑

하리수 과거 이혼 남자친구 본문

카테고리 없음

하리수 과거 이혼 남자친구

달소다 2020. 12. 22. 18:36
반응형

하리수 과거 이혼 남자친구

 

이번 시간에는 대한민국 1호 트랜스젠더 연예인 하리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리수는 2001년 도도화장품 광고 모델로 굉장한 화제와 주목을 받으며 등장했던 인물로 지금까지 꾸준하게 활동 중인데요리수의 리즈 때 모습과 함께 늘 당당하고 에너지 넘치는 하리수에 대한 포스팅을 시작해보겠습니다.

 



하리수는 1975217일생으로 45세이며 본명은 이경은이라고 하는데요. 본명인 이경은은 개명한 이름이며 개명 전 이름은 이경엽이었습니다200212월 인천지방법원에서 승인을 받아 성별 정정을 하면서 현재의 본명인 이경은으로 개명했다고 합니다.

 

학력은 낙생고등학교, 장안대학교 엔터테인먼트과를 졸업했으며 20011집 앨범 'Temptation'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 하리수 유년시절 / 부모님

 

하리수는 어린 시절부터 여자아이들과 인형 놀이, 고무줄놀이를 하며 자연스럽게 자신이 '여성'이라는 생각을 하며 살아왔다고 합니다. 하지만 공무원 출신의 엄격했던 아버지는 이런 하리수를 인정할 수 없었으며 오히려 더욱 강한 아들로 자라길 원하셨다고 하는데요. 아버지의 입장에서는 남자답지 못한 하리수를 쉽게 받아들일 수 없었을 것 같습니다.

 

하리수는 언니 2명과 오빠가 있으며 자신이 여성이라고 생각하는 어린 하리수를 아버지는 늘 다른 형제들과 차별을 하면서 자랐다고 하는군요어릴 적부터 내성적인 성격이었던 그녀는 웅변학원, 태권도 학원 등을 다니며 내성적인 성격을 외향적인 성격으로 고치려고 노력을 많이 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그녀의 어머니는 하리수가 여성스러운 면이 있다는 걸 앍고 콤팩트와 아이펜슬 같은 화장품, 가발을 사다 주시기도 했다고 합니다힘들지만 자식이 원하는 것이기에 조금씩 받아들이는 노력을 하셨던 것 같은데요. 하지만 하리수가 수술을 결정했을 때에는 어머니도 힘들어 하셨다고 하는군요.

 

▷▶ 수술 / 일본

 

여성으로서의 삶을 살겠다는 결심 후 하리수는 스스로 수술비를 마련하기 위해 이태원 트랜스젠더 바에서 일하며 수술자금을 모았다고 하는데요그렇게 돈을 모아 1994년 수술을 받아 일본으로 건너가 무용수로서 한동안 일을 했다고 합니다.

 



부모님의 반대를 무릎 쓰고 수술을 감행, 일본에서 트랜스젠더로 활동하며 인간 이하의 대접을 받아 가며 버텨야 했다고 하는데요하지만 일본 생활은 생각보다 더 힘들었다고 하며 우울증과 향수병으로 몸과 마음이 지쳐갔다고 합니다. 그렇게 매일 하면 안 되는 생각을 하면서 힘겹게 버티고 또 버텼다고 하는군요.

 

▷▶ 하리수가 수술 결정한 계기


하리수가 수술을 결정하게 된 것은 고등학교 2학년 때 교제했던 남자친구의 영향이 컸다고 하는데요. 많은 연애를 한 건 아니지만 학창 시절 교제를 했던 사람은 모두 남자였다고 합니다.

 



이러한 이유로 자신의 성 정체성에 대한 확신의 들었다고 합니다. 이어 어려서부터 주변에서 여성스럽다고 하는 말들이 하리수에게는 오히려 칭찬으로 들렸다고 하는군요다시 1998년 한국으로 돌아와 쇼핑몰 모델을 시작으로 뮤직비디오 촬영, 리포터, 영화와 드라마 보조 출연 등 10년 동안 무명생활을 해야만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드디어 그녀에게도 일생일대의 기회가 찾아오게 되는데요2001년 도도 화장품 광고 모델로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하게 됩니다. 광고 속 하리수는 아름다운 외모와 함께 트랜스젠더임을 상징적으로 밝히며 상당한 화제를 모으게 됩니다




이후 가수 활동과 영화 '노랑머리 2'에도 출연, 각종 예능에 출연하며 활발한 활동을 하면서 많은 인기와 화제를 모았지만 정작 현실은 크게 달라지지는 않았다고 하는데방송활동을 시작해 그녀의 화려한 모습과 낯선 모습들이 연일 화제를 모았지만 무대 뒤에서는 연예인들을 비롯 몇몇 방송인들은 그녀를 받아들이지 않았다고 합니다.

 

그녀에 대한 안 좋은 이야기로 그녀를 밀어내기도 했지만 이미 산전수전 다 겪어본 그녀는 쉽지 않은 길인 것을 알기에 꿋꿋하게 버텨냈다고 하는군요.

 



▷▶ 중국 활동 / 미키정과 결혼, 이혼

 

하리수는 활동 무대를 한국에서 중국으로 넓혀가게 되는데요. 하리수의 인기는 한국에서보다 중국에서 인기가 엄청났다고 합니다각종 명품 행사에 한국을 대표하는 연예인으로 초대되었으며, 중국과 말레이시아 합작영화인 '전신'의 영화 주인공으로도 캐스팅이 되기까지 합니다.

 

200611월 미키정과 결혼, 결혼하기 전부터 양가 부모님의 허락하에 1년 정도 동거를 했다고 합니다. 2014년 리마인드 웨딩까지 올리며 두 사람의 행복을 응원하는 사람들이 많았지만 2017612일 이혼 기사가 나면서 두 사람의 결혼생활을 정리한 것이 알려지게 됩니다.

 


결국 20175월 경제적 어려움과 성격차이 등을 이유로 미키정과 협의이혼하게 되었다고 밝혔는데요당시 미키정의 사업실 패로 너무 많은 빚을 지게 되면서 두 사람의 이혼이 돈 때문이 아니냐라는 말도 나왔지만 이혼은 자신 때문에 하리수까지 힘들어지는 것이 걱정된 미키정이 먼저 이혼을 권유했다고 해명하게 됩니다.

 

각자 사업으로 바빠지면서 소원해진 게 원인이며 아직까지도 잘 연락하고 지낸다고 밝혔으며 하리수는 현재 4살 연상의 사업가와 사귀고 있다고 하며 "키는 180cm, 열정적이고 듬직하고 멋있는 사람"이라고 소개한 바 있습니다.



쉬운 선택은 아니었지만 자신이 결정한 삶에 최선을 다하며 당당하고 열심히 살아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