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랑

미운 우리 새끼 다시보기 박수홍 아차산 주변 가볼만한 곳 본문

카테고리 없음

미운 우리 새끼 다시보기 박수홍 아차산 주변 가볼만한 곳

달소다 2019. 7. 22. 23:05
반응형

미운 우리 새끼 다시보기 박수홍 아차산



미운 우리 새끼에 박수홍과 절친인 손헌수와 아차산에 가는 방송을 했습니다.

한여름이지만 등산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계절과 상관없이 등산을하시지요.

여름에 타는 등산은 땀과 함께 올라가서 시원한 바람에 땀을 씻겨버리는 맛에 탑니다.



방송에서 아무런 준비없이 등산을 하게 된 박수홍의 모습이 그려지는데요.

힘들어하는 모습도 재미있었지만 서울 도심 속에 멋진 산이 있다는 것이 너무 멋있었습니다.



박수홍과 절친인 손헌수 그리고 손헌수의 아버지와 함께 하루 동안 산악회 일행이 되어서 얼떨떨하지만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 박수홍입니다.



저도 계절에 상관없이 등산을 다니곤 하는데요. 저처럼 혼자나 일행 한두 명과 조용하게 가는 사람이 있고 서로 함께 모여서 하는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산악회에 많이 가입하시는 것 같더라고요.


잘 모르는 산을 처음 갈 때는 산악회에 들어서 서로 정보교류와 함께 혼자보다는 만일 모르는 일에 대비하여 함께 안전하게 가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실 등산할 때는 초입이 제일 힘든것 같아요. 그러다가 주변에 나무로 둘러싸인 곳에 들어가며 조금씩 산과 몸에 적응하면서부터 재미있기 시작하죠.



이날 박수홍은 청바지에 셔츠를 입고 등산을 하는 바람에 더욱 힘들어했나 봅니다. 

장비나 옷은 없으면 없는대로 있으면 있는대로 즐거운 마음으로 등산하면 그만이죠. 



아차산은 가보진 않았지만 도시에 있어 근처에 사는 분들이거나 멀리 지방까지 가기 힘든 분들은 한 번쯤 가기 좋을 것 같아요.

외국인들이 한국에 놀러 오면 도심 속에 산이 있다는 걸 굉장히 부러워하더라고요.



그들도 너무나도 아름다운 대자연과 함께하지만 한국처럼 쉽게 갈 수 있는 거리가 아니어서 그런가 봅니다.



꾸준하게 쉼없이 올라가다 보면 어느덧 정상.......이 아닌가 보네요. ㅎㅎㅎ



정말 정상이 아닌데도 서울 시내가 한눈에 보이네요.



등산을 하면 항상 듣는 이야기죠? 조금만 가면 도착이야. 30분만 더 가면 정상이야. 거의 다 왔다.

정말 아무 생각 없이 주변을 구경하며 가야지 어제쯤 도착일까 생각하다 가보면 너무 힘들더라고요.



다 아는 이야기니 비슷한 말로 위로해주는 거겠죠?

조금만 가면 도착이라고, 힘내라고 ㅎㅎㅎ



세상에서 가장 긴 30분 ... ㅎㅎㅎ



도심속에 있는 산의 전경이 이렇게 아름답다니 꼭 한번 가보고 싶네요.



아차산이 아니더라도 가까운 곳으로 등산을 가도 좋을 것 같네요.



박수홍 진심으로 좋아함이 느껴집니다. 



어영부영 열심히 아차산 정상까지 올라가서 산악회 회원들과 즐거운 시간도 보낸 박수홍입니다. 



 

이쯤해서 아차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위치 : 서울 광진, 경기 구리

입장료 : 무료



서울특별시 광진구와 경기도 구리시에 결쳐 있는 산. 높이는 295.7m이다. 예전에는 남쪽을 향해 불뚝 솟아오른 산이라 하여 남행산이라고도 하였고, 마을사람들은 아끼산, 아키산, 에께산, 엑끼산 등으로 부르기도 한다. 


아차산 가는 길 : 5호선 아차산역



아차산 가는 길은 교통도 좋아서 차가 없더라도 아차산 역에서 내려서 가는 방법도 있네요.


아차산 주변에도 가볼 만한 곳이 많더군요. 산행이 아니더라도 박물관이나 드라마 촬영지도 있어서 가볍게 등산한 후 주변에 구경하러 가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차산 주변으로 가볼만한 곳



서울어린이대공원

놀이동산, 실내동물원, 산책로



구리시고구려대장간마을

드라마세트장, 둘레길 박물관, 촬영지



용마폭포공원

폭포, 공원, 암벽등반



용마산

등산, 야경, 일몰, 일출




아차산생태공원

생태공원, 등산, 둘레길




아차산성

문화재



멀리 가는 휴가가 아니더라도 가까운 산으로의 등산으로 몸도 마음도 건강해지는 시간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