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랑

정지소 드라마 방법 나이 캐스팅 비화 본문

카테고리 없음

정지소 드라마 방법 나이 캐스팅 비화

달소다 2020. 2. 10. 20:16
반응형

드라마 방법 정지소는 누구?? 나이 캐스팅 비화


2019년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에서 최우식이 연기한 기우역의 과외 학생 박다혜역할을 통해 유명해진 배우 정지소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정지소 프로필 데뷔 전


정지소는 기생충에 출연하기 전까지 본명인 현승민으로 활동을 했으며 중학교 1학년 때까지 피겨 스케이팅 선수였다고 하는데요. 정지소는 선수 시절 롯데시장배 피겨스케이팅 대회에서 금메달을 딴 이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선수 생활을 하다 주변의 권유로 지로를 바꾸게 되며 연기자의 길을 걷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지소는 1999917일 생으로 2020년 기준 만 20세이며 신체는 163cm, 45kg, AB형입니다.

 

학력은 정신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해 동덕여자대학교 방송연예학과 중퇴라고 합니다. 가족관계로는 부모님과 언니와 남동생으로 3남매 중 둘째입니다.

 

 

정지소의 연기자 데뷔

 

정지소는 2012년 메이퀸에서 주인공 한지혜의 어린 시절을 연기하며 데뷔를 하게 됩니다. 정지소가 피겨 스케이팅 선수였기 때문인지 드라마에서 피겨를 하는 장면이 나오기도 했습니다


 

20131월부터 방영된 KBS2 아침드라마 TV소설 '삼생이'에서 주인공 홍아름이 연기한 삼생의 어린 시절을 연기했으며 긴 연기 경력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사투리 연기를 비롯한 씩씩한 삼생이역을 완벽하게 소화해주며 당시 주 시청자들인 아주머니들의 응원을 받으며 높은 인기를 누리기 시작합니다.



같은 해인 2013년 투니버스의 프로그램인 막 이래쇼에 김동현과 함께 한동안 고정 출연하기도 했으며, 이후로도 드라마 '칼과 꽃', ' 기황후', '내 생에 봄날','화정'등 여러 드라마 작품에서 아역으로 출연하게 됩니다.


 

정지소 '기생충'


2019년 영화 '기생충'에 '박다혜'라는 캐릭터로 출연하면서 아역이 아닌 성인 연기자로서 활동을 시작했으며, 본명 현승민이 아닌 예명 정지소로 활동하기 시작합니다.

 

정지소는 영화'기생충'에서 당돌하고 발칙한 고등학생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해주며 영화'기생충'을 통해 2000년 제26회 미국배우조합상 영화부문 캐스팅상을 받게 되며 연기자로서 기대주로 떠오르게 됩니다.

 

 

영화 '기생충'에서 정지소는 이선균과 부녀관계로 나와 주목을 받았는데요. 이들은 이미 7년 전인 2012년 오레오 광고에서도 부녀 관계로 출연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정지소 드라마 '방법'


정지소는 성인 연기자로 본격적인 두 번째 작품인 tvN 드라마 '방법'에 백소진 역으로 출연하게 되었는데요.

 

연기를 위해 과감하게 숏컷을 하며 새로운 연기 변신을 알렸습니다. 그 덕분인지 기존의 귀여운 이미지가 감소하고 신비하고 어두운 이미지 변신에 성공한 것 같습니다.

 

 

정지소는 드라마 '방법'에서 무당의 딸로 태어나 저주의 능력이 있는 고등학생 방법사를 연기하게 되는데요.



정지소가 연기하는 '백소진'은 불운하기만 했던 가정사, 어둡고 추한 면만 보며 자라온 그녀가 엄지원이 연기하는 임지희와 만나게 되면서 무속의 힘으로 정의를 구하며 세상의 불의에 맞서 싸우게 되는 캐릭터라고 합니다.

 

그동안 아역 연기와 기생충에서 발칙한 '박다혜'가 아닌 새로운 캐릭터인 백소진역할을 어떻게 연기해 줄지 기대가 됩니다.

 

 

정지소는 드라마 방법을 찍으면서 "기생충 이전엔 그렇게 눈에 띌 만한 캐릭터를 연기한 적이 없다. 또 대선배님이랑 어우러져 연기한 기회도 없었다. 기회가 온 만큼 최선을 다하려고 이를 악물고 촬영하고 있다"라며 소감을 밝혔습니다.

정지소 드라마 '방법' 캐스팅 비화


정지소가 맡은 소녀 방법사 '백소진' 역은 선악이 공존하는 얼굴을 가진 10대 후반 고등학생인데, 특히 '백소진' 역할은 캐스팅할 때 고민이 많았다고 합니다.

 

가장 신선하면서도 악한 부분을 표현할 수 있는 캐릭터를 찾고 싶었다고 하는데요.

 

 

그 고등학생 '방법사'라는 복합적인 역을 할 수 있는 젊은 배우를 찾던 중 김용완 감독이 정지소 배우를 추천했다고 합니다.

 

[영화 부산행 감독 : 연상호 극본]        [영화 챔피온 감독 : 김용완 감독]


드라마 방법

 

'방법'은 한국에서는 보기 드문 오컬트 스릴러 장르와 함께 사람을 저주로 해하는 '방법'과 악보다 강한 저주의 힘을 가진 방법사라는, 파격 소재를 다뤄 신선함과 시각적 재미를 주는 드라마라고 하는데요.

 

영화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이 작가로 나선 첫 드라마 집필작이며 영화'챔피언'의 김용완 감독이 연출은 맡아 충무로 정상급 스태프들이 함께하는 작품이라 더욱 기대가 되는 드라마입니다.

 

 

출연진들도 엄지원, 성동일, 조민수와 같이 연기로서는 베테랑급인 배우들이 출연하며 드라마의 완성도를 높인다고 하는데요. 210일부터 tvN에서 매주 월, 화 오후 09:30에 방송된다고 합니다.

 

아역배우부터 차근차근 밟고 올라와 성인 연기까지 기대되는 배우 정지소의 연기 변신이 더욱 기대되는 드라마인 것 같습니다.


0123456

드라마 '방법' 극본 / 부산행 감독 연상호 알아보기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