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랑

가수 김연자 나이 일본 남편 홍상기 프로필 기념관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가수 김연자 나이 일본 남편 홍상기 프로필 기념관

달소다 2023. 1. 14. 17:39
반응형

가수 김연자 나이 일본 남편 홍상기 프로필 기념관

가수 김연자는 1959125일생으로 63세이며 광주광역시 남구 서동 출생으로 154cm, 47kg 학력은 수피아여자중학교, 광주수피아여자고등학교 졸업했습니다.

 

이후 1974년 동양방송에서 열린 '전국가요 신인스타쇼'에서 우승했으며 같은 해인 1974'말해줘요'라는 곡으로 데뷔하게 됩니다.

 

 

김연자는 "아버지가 노래 잘하는 딸이 최고의 자랑이셨다"면서 "맨날 이발소에서 노래를 자꾸 시키셨다, 아버지가 운영하는 이발소에서 노래 부르며 자랐다"라고 고백했는데요. 그녀의 아버지는 김연자를 중학교 3학년 때 중퇴를 시키고 가수하라고 서울로 보내버렸다고 하며 당시 15살인 그녀는 너무 어렸기 때문에 18살이라고 속이고 데뷔를 했다고 합니다.

 

 

이후 가수로 활동하면서 밤업소에도 다녔다고 하는데요.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집안에 가장이 되었어야 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두 동생 대학생활까지 뒷바라지했다고 합니다.

 

그러던 중 197719살에 홀로 일본으로 건너가 데뷔를 하게 됩니다. 김연자는 그 시절은 전쟁 같았다라고 고백하며, 그러나 그 힘든 3년이라는 시간이 없었다면 일본에서의 성공도 없었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이후 1980'노래의 꽃다발'이 한국의 음반 시장 최대 360만 장의 판매를 기록하게 됩니다.

 

이어 1984NHK홀 콘서트 라이브가 레코드가 한.일 동시 발매를 기점으로 동년도 '수은등'으로 한국에서 엄청난 히트를 기록하게 됩니다.

 

 

1986년 명작곡가인 길옥윤(패티김의 남편)이 작곡한 서울 올림픽 찬가 '아침의 나라에서'로 일본에서 다시 데뷔하게 되며 개사를 하게 된 이 곡은 일본에서도 대히트를 기록, 이를 계기로 일본에서 엔카계의 거물로 우뚝 서게 됩니다.

 

김연자는 198218살 연상의 전남편 김호식(오카 히로시)씨와 결혼을 하게 되는데요. 이후 20125월 이혼했으며 사유는 남편과의 성격차이로 인한 갈등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혼 후 김연자는 모든 것을 잃게 되는데요. 일본에서 활동할 당시 전적으로 남편을 믿고 의지했던 김연자는 자신의 개런티가 얼마인지 물어본 적도 없고 은행에 가본 적도 없이 오직 남편만 믿고 노래를 불렀다고 합니다.

 

김연자는 이혼 후 "나는 내가 번 돈이 얼마나 되는지도 알지 못한다. 하루에 1억 원 이상 번적도 있다. 대략 100억 엔(한화 약 1400억원) 이상을 벌었다고 예상만 하고 있다라고 고백하며 위자료 뿐 아니라 재산 분할 등 아무것도 해주지 않았다고 털어놓게 됩니다.

 

 

김연자와 전남편 김호식(오카 히로시)씨의 만남은 1977년 일본으로 처음 진출했을 때 방송에 출연했다가 우연히 만나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낯선 외국에서 말도 통하지 않고 힘들 때 전 남편 김호식이 먼저 다가와 한국말로 먼저 말을 걸어주었다고 합니다.

 

당시 김호식은 밴드 지휘자였다고 하는데요. 누군가와 한국말로 대화가 된다는 것만으로도 굉장히 반가웠다고 합니다.

 

일본과 한국 활동을 활발히 하던 김연자는 19824월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으며 긴 결혼생활을 하면서도 아이가 없는 것에 대한 질문에 신경 쓸 시간도 없고, 두 사람 다 아이에 대한 생각이 없었다고 설명했는데요.

 

하지만 김연자는 자식이 없는 것에 대해 이혼 후 남편의 강요 때문임을 뒤늦게 밝히기도 했습니다.

 

 

18살 연상인 김연자의 전남편 김호식은 김연자의 어머니와 2살 차이 아버지와 7살 차이밖에 안 난다고 하며 일본에서 색소폰 연주가 겸 밴드 지휘자로 활동했으며, 클리어톤즈 단장이라고 합니다.

 

김연자는 2009년 국내 무대 ‘10분 내로라는 곡으로 복귀, 2013년 발표곡 EDM과 트로트를 결합시킨 아모르파티4년 만인 2017년 인터넷에서 재조명 받으며 큰 반향을 일으키고 전 세대를 아우르며 제2의 전성기를 맞게 됩니다.

 

 

이어 12년째 교재 중인 7세 연상인 남자친구 홍상기 씨(소속사 대표)와의 러브스토리를 공개하며 결혼할 예정임을 알리기도 했는데요.

 

김연자는 "어렸을 때부터 친구였던 50년 지기가 연인으로 발전했다. 사귀자는 말없이 자연스럽게 연인이 됐다"라며 "일본에서 20년 만에 한국으로 돌아와 어렵게 활동할 때 손을 건네준 은인이다. 뭘 해도 멋있게 보인다"라고 애정을 드러내기도 했습니다.

 

김연자는 "남자친구와 준비 중인 '김연자 기념관'이 완공되면 결혼식을 올릴 예정"이라고 밝혔으며 김연자 기념관은 전남 영광군 불갑사 인근에 조성된다고 합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