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랑

강수연 나이 가족 프로필 영화 정이 고향 학력 본문

카테고리 없음

강수연 나이 가족 프로필 영화 정이 고향 학력

달소다 2022. 5. 15. 20:25
반응형

강수연 나이 가족 프로필 영화 정이 고향 학력

아역배우로 시작해 월드 스타자리까지 오르며 한국 영화계를 빛낸 배우 강수연이 뇌출혈에 따른 심정지 상태로 발견되어 치료를 받던 중 2일도 채 지나지 않은 57일 향년 55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강수연의 사망 원인은 뇌동맥류 파열로 인한 뇌출혈로 알려졌으며 511일 오전 10시 서울 강남구 일원동 삼성서울병원 장례식장 지하 1층 영결식장에서 많은 영화인들과 함께 고 강수연의 영결식이 거행됐습니다.

 

 

강수연은 22녀 중 셋째(오빠 2, 여동생)이며 서울 출생, 1966818, 162cm, AB, 학력은 서울교동초등학교 (졸업), 풍문여자중학교 (졸업), 동명여자고등학교 (졸업), 1969년 동양방송 전속 아역 배우로 데뷔했습니다.

 

 

그녀는 집앞 골목에서 캐스팅되며 1971년 드라마 똘똘이의 모험으로 네 살 대부터 아역 배우로 연기를 시작해 1983, 드라마 '고교생 일기'가 큰 인기를 얻으며 당시 손창민과 더불어 최고의 하이틴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고등학교를 졸업한 이후 1985년 영화 '고래사냥 2'로 성인 배우로서 첫 활동을 시작해 1987년 영화 '미미와 철수의 청춘스케치'가 대성공을 거두었으며 '우리는 지금 제네바로 간다'까지 흥행에 성공을 거두게 됩니다.

 

 

이어 강수연은 대종상에서 여자 인기상과 첫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기염을 토하며 최고의 전성기를 이어나가게 됩니다.

 

이후 파격적인 소재를 다룬 1987년 영화 '씨받이'로 해외 베니스 국제 영화제에서 동아시아 배우 중 최초로 여우주연상을 수상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원드 스타로 거듭나게 된 강수연은 1989년 영화 '아제 아제 바라아제'로 모스크바 영화제 여우주연상을 수상했습니다.

 

 

강수연은 비구니 연기를 위해 삭발을 감행, 촬영지였던 선암사 인근에서 몇 달 동안 숙식하며 연기에 대한 끝없는 열정을 보여주었습니다.

 

영화 (1990)'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 (1991)'경마장 가는 길', (1992)'그대안의 블루' 등이 연이어 대박을 터뜨리며 영화계의 흥행 보증수표로 활약하게 됩니다.

 

 

이어 1999년 영화 송어로 도쿄 국제 영화제 특별상, 백상예술대상 여자 최우수연기상을 수상하였으며 2001년 드라마 여인천하에 주인공 정난정 역할로 출연해 시청률 35%를 기록하며 드라마의 큰 성공과 함께 SBS 연기대상 대상을 수상했습니다.

 

강수연은 배우뿐 아니라 영화인으로서 2015년부터 2017년까지 부산국제영화제 공동 집행위원장·집행위원장으로 활동하며 한국 영화계를 지켰습니다.

 

 

강수연은 배우로서 2013년 단편영화 주리이후 연기 활동을 하지 않다가 2021년 연상호 감독의 넷플리스 영화 '정이'의 출연 소식을 알리며 장편 상업영화로는 약 10년 만에 반가운 복귀소식을 알리게 됩니다.

 

하지만 배우 강수연은 2022년 들어서 건강상의 문제로 병원을 다니기 시작한 상태였다고 전해지며 쓰러진 당일인 55일 오전부터 두통을 호소하며 119에 신고해 구급대원들이 출동하기도 했으나 당시에는 병원 후송을 원치 않아 철수했다고 합니다.

 

그러나 202255일 오후 집에서 심정지를 일으킨 상태로 발견되었다는 소식과 응급실로 이송되어 뇌출혈 진단을 받았고 혼수상태에서 병원 치료를 받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위중한 상태로 병원에서도 유족들에게 수술을 적극적으로 권하지 못했다고 전해지며 57일 오후 3, 결국 의식불명 상태에서 치료를 받던 중 더 이상 회복하지 못하고 향년 55세를 일기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배우 강수연은 연상호 감독의 넷플릭스 SF영화 정이10년 만의 복귀 소식을 알리며 많은 기대를 모았으며 이미 지난 1월 촬영을 마쳐 현재 후반 작업을 진행 중으로 올해 넷플릭스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강수연은 네 살에 데뷔하여 50년 넘게 활발하게 활동하며 한국에서뿐 아니라 월드스타의 자리에 올랐으며 이후로도 끊임없이 영화에 대한 열정을 보여주었습니다.

 

배우 강수연의 마지막을 배웅하기 위해 많은 영화인들을 비롯해 각계각층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하였는데요. 배우 강수연의 열정과 그녀의 모습들은 강수연을 기억하는 많은 사람들의 기억속에 영원히 함께할 것입니다. 

 

반응형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