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소랑

남현희 남편 공효석 나이 키 고향 학력 딸 본문

카테고리 없음

남현희 남편 공효석 나이 키 고향 학력 딸

달소다 2022. 3. 5. 20:30
반응형

남현희 남편 공효석 나이 키 고향 학력 딸

남현희는 1981929일 만 40세이며 키 155cm, 몸무게 44kg 학력으로는 성남여중, 성남여고, 한국체육대학교 체육학과 학사, 경기대학교 대학원 스포츠과학과 석사과정을 마쳤다고 합니다.

 

땅콩검객’, ‘작은거인으로 불리우는 남현희는 여자 펜싱 선수로 최초로 출산 이후 국가대표를 6년이나 하였으며 26년 동안 한국 대표 펜싱 선수로 활약, 20년 동안 메달 99개의 메달을 땄습니다.

 

 

그녀의 주 종목은 플뢰레이며 남현희의 남편은 공효석 선수로 사이클 국가대표이며 둘 사이에는 9살 딸 공하이양이 있습니다.

 

 

특히 그녀의 딸 공하이 양은 엄마를 닮아 수준급 펜싱 실력을 갖췄다고 하며 바이올린, 피아노, 방송 댄스에도 관심이 많다고 합니다. 남현희 딸 역시 올림픽 선수가 되는 것이 꿈이라고 합니다.

 

남현희의 남편은 전 사이클 국가대표 선수로 남현희보다 5살 연하인 공효석(35) 씨이며 두 사람은 20111120일에 결혼을 했습니다.

 

 

두 사람은 남현희가 서울시청에 있을 당시 공효석도 서울시청으로 소속팀이 같아 알게 되었다고 하며 2006년 도하아시안게임 직후 열린 메달리스트 환영행사에서 만나 베이징 올림픽이 올린 2008년도에 연인으로 발전했다고 합니다.

 

남현희가 스트레스성 간염으로 입원해 치료를 받던 중 아내 남현희의 머리를 감겨주는 등 공효석이 지극정성으로 간호했다고 하는데요. 이때 둘 사이가 더욱 가까워졌다고 합니다.

 

 

이어 결혼 이후 남현희는 2012년 런던 올림픽에서 동메달을 딴 이후 딸 공하이양을 임신을 하게 되는데요. 그녀는 출산 후 2개월 만에 복귀하며 선수 생활을 이어갔습니다. 당시 국가대표로 선발돼 아이를 떼놓고 선수촌에 들어갔을 때가 너무 힘들었다고 합니다.

 

운동을 좋아하던 남현희는 중학교 시절 펜싱이 아닌 육상부에 들어갔다고 하는데요. 그녀는 반에서 두 번째로 작은 키에도 불구하고 체육시간에서 멀리뛰기 1등을 했다고 합니다.

 

당시 펜싱부 코치를 겸하고 있던 체육교사는 남현희의 순발력과 점프력을 눈여겨봤고. 체육교사의 권유로 펜싱을 시작하게 됩니다.

 

 

그렇게 그녀는 14살부터 펜싱을 시작했으며 당시 지도 선생님은 남현희가 중학교 2학년 때부터 남학생들과 대결을 시켰다고 하는데요. 이기기 위해 남자 선수들과의 대결은 아니었으나 남현희의 빠른 발로 웬만한 남자 선수들보다 높은 속도를 낼 수 있었다고 합니다.

 

중학교 3학년 때 이미 전국 대회를 휩쓸며 고등학교 1학년 때는 3학년 선수를 꺾었을 정도로 국내에서는 적수가 없었다고 하는데요.

 

대학 진학 후 성인 대표팀에 뽑혔지만 그녀의 작은 키 때문에 국내용이라는 편견에 시달렸다고 하는데요. 그녀는 포기하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했다고 합니다.

 

 

남현희의 아버지는 30년이 넘게 가내수공업으로 장갑 만드는 일을 해 세 자매를 뒷바라지했다고 하며 고등학교 때에는 압류 딱지가 붙을 정도로 형편이 좋지 않았다고 하는데요.

 

또한 그녀의 불리한 체격으로 남들보다 2배 이상 노력하며 몸은 변형이 되어 왼쪽 엉치뼈가 오른쪽보다 2.5배나 커져 자세를 취하면 골반이 흔들릴 정도였다고 하는데요.

 

 

선수 생활을 계속하기 위한 무릎 연골 제거 수술과 뒤틀린 관절들, 하지만 어려운 가정 형편과 보모님을 대신해 짊어졌던 가장의 책임감으로 펜싱을 포기할 수 없었다고 합니다. 남현희는 부모님의 빚을 다 갚아드렸다고 합니다.

 

남현희는 2005년 세계선수권 여자 플뢰레 단체전 첫 우승을 이끌었으며 2006년 도하 아시안 게임에서 2관왕 달성, 2008년 베이징 올림픽 펜싱 은메달 등을 비롯해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 출전, 대한민국 펜싱 선수 중 최초로 4회 연속 올림픽에 출전한 선수로 이름을 올렸습니다.

 

 

피나는 노력과 자기관리로 26년 동안 한국 대표 펜싱 선수로 활약한 남현희는 20191231일 은퇴 후 현재는 펜싱 지도자로 활동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어 월드스타 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맺은 남현희는 2020E채널 예능 노는언니에 출연, 채널A ‘슈퍼 DNA 피는 못 속여에 출연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반응형
Comments